요리

김치콩나물국 만들기 - CJ하선정 멸치액젓

핑크예리 2008. 11. 14. 02:01

 

 

  김치콩나물국 만들기 - CJ하선정 멸치액젓

 

멸치다시국물 내고 끓이기.

 

 

 

이번 요리명 : 김치콩나물국

준비재료 : 멸치,다시마

 

본재료 : 양파, 파, 콩나물,김치,다진마늘

포인트 : 멸치액젓

 

 

 

 

1단계: 콩나물을 꼬리를 떼고, 깨끗이 다듬고 여러번 씻었어요.

 

 

 

 

2단계: 시원한 콩나물국을 위해서 넣을 김치를 준비해요.

전 맛있는 포기김치로 준비. 쫑쫑 썰어 준비.

 

 

 

 

 

3단계: 아까 준비해 놓은 육수가 끓으면

잘 다듬은 콩나물을 넣고, 뚜껑을 덮어 기다려요.

 

TIP)  뚜껑을 덮는 이유는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예요.

콩나물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그래요.

예민한 분은 소금을 넣으세요.

하지만, 소금을 안 넣어도 끓을 때까지. 김이 날 때까지

뚜겅을 안 열면 비린내는 안나요.

 

 

 

4단계 : 양파와 파를 준비해요.

콩나물 외의 필수요소예요.

 

 

 

 

5단계 : 이렇게 콩나물이 끓으면 준비해둔 재료를 넣기 시작해요.

 

 

 

 

 

6단계 : 시원한 김치콩나물국을 위해 김치를 넣고.

 

 

 

 

 

7단계 : 이렇게 양파랑 파도 넣어요.

 

 

 

8단계 : 준비해 놓은 다진 마늘을 넣어요.

 

 

 

9단계 : 콩나물국의 깊은 맛을 내기 위해 간을

멸치액젓으로 맞추었어요.

한 스푼내지 두 스푼이면 간이 맞아요.

 

 

 

 

보고 있으니 밥 말아서 김치콩나물국으로 .. 호홋

얼릉 먹구 싶네요.

 

 

 

 

이렇게 콩나물국이 완성되었어요.

 

 

 

 

 

멸치액젓은 100% 국산 멸치로 만들었어요.

쉽게 맛도 내기 좋고, 넣으면 국물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.

맛을 내기 위해 굳이 다른 재료를 넣지 않아도..

액젓을 마지막에 넣기만 해도 맛이 좋아져요.

시원하고 김치콩나물국을 끓여낼 수 있었어요.

 

 

시원한 김치콩나물국에 총각김치랑 같이 곁들여 먹으면

맛이 배가 돼요.

 

쉽게 맛을 내기 위해.

미역국이나 계란찜. 기타 찌개를 끓여낼 때

맛을 내기 참 좋은 멸치액젓이예요.

요리의 완성을 도와주는 멸치액젓!

 

 셔터를 누르는 순간 나는 행복을 느낀다

http://blog.naver.com/prettyye02